목록2024/11/03 (1)
지식과 재태크
파노폴리 이펙트: 소비 심리학이 패션과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
파노폴리 이펙트?오늘날 소비자는 단순히 제품의 기능이나 품질만을 보고 구매하지 않습니다. 패션이나 명품 브랜드에서 볼 수 있는 파노폴리 이펙트(Panoplie Effect)는 특정 브랜드나 제품을 통해 타인의 이미지와 자신을 동일시하려는 소비자의 심리를 설명하는 개념입니다. 이 이펙트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넘어서 특정 사회적 지위를 상징하는 “이미지”를 제공하는데, 이는 제품의 실제 가치보다 그 제품이 연상시키는 이미지나 사회적 가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을 반영합니다. 파노폴리 이펙트의 작용 원리 1. 사회적 동질화 욕구 소비자는 종종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통해 자신이 특정 사회 계층이나 그룹에 속한다고 느끼고자 합니다. 예를 들어, 명품 가방을 든 유명인을 보며 그들의 성공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상징..
다양한 지식
2024. 11. 3. 08:52